본문 바로가기
GTQ자격증

GTQ3급20220528기출B형 - [문제3] 그라디언트, 드라이브러시, 레이어마스크등 조건 1번~7번까지

by SmileLion 2022.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너무너무 더웠습니다. 습한 날씨에 빨래까지 널어버리니 아주 그냥 무슨 습식 사우나에 들어앉아있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종일 선풍기를 돌렸는데 에어컨의 유혹에서 많이 멀어지려고 노력했네요.

한여름 되면 엄청 틀텐데 지구를 생각하고싶었습니다. 뭐 나름 저만의 지구사랑..

 

그럼 오늘의 공부 시작하겠습니다.

 

기출/샘플문제 (kpc.or.kr) 

 

기출/샘플문제

 

license.kpc.or.kr

이곳에 들어가셔서 기출문제 최신것을 다운 로드 하세요 그래야 문제풀이에 필요한 그림파일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도 확인할 수 있고말이죠.

 

그럼 문제파일과 그림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문제 파일은 위에 한국생산성본보에서 가져온 파일입니다.

그럼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짧게 영상을 끊어가야해서 용량때문에 어쩔수 없음을 이해해주세요. 사실 너무 길게 하면 여러분도 힘들잖아요 ㅎㅎㅎ

 

1~4번 조건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슬프네요.. 다시 해야하는데... ㅜㅜ 

아놔 얼마나 짧게하라는거야 이거 

 

그럼 다시 1~3번까지 해보겠습니다.

일단 짧게 짧게 가야해서 와 이거 언제 다하려고 ㅜㅜ 

암튼 그럼 일단 그러데이션 까지 넣어보았습니다. 그라디언트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일단 넣어두었습니다.

반응형

그럼 4번부터해서 7번까지 주욱 하고 싶지만.... 일단 짧게 6번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따라와 주세요.

 

아 용량이 너무 크다네요. 큰일입니다. 포토샵은 이래서 힘드네요 ㅜㅜ 

블로그를 포토샵할까말까 엄청 고민했는데 위에파일 올리고 최대용량인가봅니다. 

그럼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포토샵 시험을 치러 할때는 꼭 준비해야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자와 연필입니다. 

그림의 위치가 몇픽셀과 몇픽셀 사이에 있는지 그런것들을 미리 시험지를 주시면 그어 두는 것이 팁입니다.

 

그럼 꽃의 위치가 어느 점에 있어야 하는지 보니 아래 꽃받침이 150픽셀 그리고 400픽셀 정도에 위치했습니다.

그래서 그곳에 꽃을 둘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크기조절을 하고 레이어 이름을 꽃밭으로 변경한다음에 필터-드라이브러시를 적용해주도록 하겠습니다.

필터에 Artistic - Dry Brush 선택하셔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변화되면 맞는 것입니다. 그리고 레이어 이름은 꽃밭으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꽃밭에 레이어 마스크 세로방향으로 흐릿하게를 적용해보겠습니다.

너무 여러번 하다보니 아이 픽업시간이 다가오네요 ㅜㅜ 이넘의 용량 업로드 

나머지는 다음시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껀 정말 짧게 했더니 올라가네요. 와 정말 다행입니다. 저걸 사진으로 어떻게 다찍지 엄청 고민했는데 마음이 푹놓입니다.

그럼 8번부터 나머지 14번까지는 다음시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