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TQ자격증

GTQ3급 - 2022년 5월 28일 기출B형-[문제2]이미지 따기, 외부광선, 문자레이어, Stroke

by SmileLion 2022.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GTQ3급을 어제 한번 해보았는데요. 와 기능이 생각이 안나서 혼쭐났었습니다. 그리고 용량 생각을 못했더라구요.

나중에 제가  유튜브처럼 목소리가 나오게 영상을 찍어보려고 합니다. 용기를 주세요. ㅎㅎㅎ

그럼 오늘의 공부 시작하겠습니다.

 

기출/샘플문제 (kpc.or.kr) 

 

기출/샘플문제

 

license.kpc.or.kr

이곳에 들어가셔서 기출문제 최신것을 다운 로드 하세요 그래야 문제풀이에 필요한 그림파일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도 확인할 수 있고말이죠.

 

그럼 문제파일과 그림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문제는 한국생산성본부 자료실에서 3급파일을 열어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럼 공부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레이어는 항상 기능별로 분할해야합니다. 함부로 합쳐서도 안되고^^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알려드린것 처럼 포토샵의 새파일은  포토샵의 바탕 그러니까 회색부분에서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됩니다. 그럼 새파일만드는 창이 열리는데요. 이번 문제는 400X600사이즈네요. 그럼 일단 문제 조건 4번까지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오래하면 또 영상을 못올리니 잘 끊어서 가보도록 할게요.

 

아!! 그리고 보니 제가 정말 중요한 기능을 설명을 안드렸었네요.

자를 여는거에요!!

왼쪽과 상단에 픽셀사이즈에 맞게 자를 열어서 이미지가 위치해야할곳에 선을 표시해주는 자를 열어야 하는데

그걸 안알려 드린거 있죠 ㅎㅎㅎ

 

그럼 이번 영상은 자를 열어서 선을 가져오고 어느정도에 새가 위치해야하는지 대충 표시를 하고 새 이미지 크기를 조정해서 위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물론 레이어 이름을 새로 변경해야하는거 잊지마세요.

새이미지를 따올때 지난 시간과는 다르게 마술봉을 이용했습니다. 배경에 새와 겹치는 색이 없기 때문입니다.

레이어를 복제해서 따와야한다는거 잊지마시고 지렁이처럼 일렁이는 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Crtl + D를 눌러야 한다는점도 잊지마세요 ^^

그럼 이제 문제조건 8번부터 11번 까지 남았는데요.

적당히 2개씩 끊어서 가겠습니다.

 

반응형

하다보니 8번부터 10번까지 했습니다. 와 이러다가 안올라가면 어쩌나 전전긍긍했는데 무사히 올라갔네요 어휴

 

그럼 마지막 저장 규칙에 맞추어 저장하는것을 해보겠습니다.

와 영상을 찍으면서 안오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지금 위에 보이는 영상들이 한번에 다했다고 생각하시면... ㅜㅜ

전 거의 두번씩했어요.

그래도 한번인척 ㅎㅎㅎㅎㅎㅎ

 

그럼 오늘의 공부도 여기까지 입니다. 고생하셨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