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엑셀

번외편) DAVERAGE함수, DSUM함수

by SmileLion 2021.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오늘은 아이가 감기가 걸린거 같아서 걱정이 되는 아침입니다.

코감기에 걸려서 코가 막혀서 잠을 잘 못자요... 어제 저녁에 9시부터 자려고 같이 누웠는데..ㅡㅡ;;; 10시 20분이 될때까지 못자더라구요. 가습기도 틀어주고 다했는데 역시 코가 막혀서 자꾸 코를 답답해 하는 소리를내고 제대로 잠도 잘 못자고 결국은 아침에 아이가 매일 7시 반쯤 일어나는데 오늘은 6시 50분에 일어나는 대참사가.... 그래서 오후에 학교수업다 마치고 하교하면서 같이 병원에 들렸다가 집으로 돌아오려고 합니다.

갑자기 너무 추워져서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함수에 관해 공부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데이터베이스 함수가 DAVERAGE함수, DSUM함수 이렇게 2개만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형식이 참 다 비슷해요. 

모두 자료를 바탕으로 함수가 시작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AVERAGE함수

 

(2) DSUM함수

2가지의 함수가 형식이 다 똑같습니다.

데이터 베이스 함수의 특징입니다. 어떤 데이터베이스 함수를 가져오더라도 하나의 규칙만 알고있다면 다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처음 DATABASE 라고 되어있는 부분에는 각각의 셀들의 대장이죠 목록의 이름 !! 그 제목을 포함한 전체 범위를 자료로 잡아 넣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FIELD입니다. 구하고자하는 것의 열의 순번입니다. 내가 평균을 구하고자 하면 평균을 구해야하는곳의 필드 순번를 넣는 거죠. 합을 구해야하면 합을 구해야하는 곳의 필드 순번을 넣어 주는 것입니다.

마지막 CRITERIA 부분음 조건 부분입니다. 내가 컴퓨터 과목의 평균을 구하고 싶다면 제목을 포함해서 컴퓨터 라는 곳의 조건을 넣어주면 됩니다. 

 

자 그러면 각각의 대입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문제를 대입해서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어떤 데이터 베이스 함수가 나오더라도 해결해 내실 수 있으시겠죠!!!

오늘도 공부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