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

안녕하세요?

by SmileLion 2021.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사자입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학원에가서 무엇인가를 배운다! 이게 정말 어렵고 힘들더라구요. 

언제 어디에서 내가 밀접촉자가 될지도 모른다 생각하니 꺼려지는게 많아서 그런거 같아요.

그래서 제 딸아이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있을까? 생각하다보니

모든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자격증을 필요로하는 입시생들 등등 학원에가서 컴퓨터 OA를 배울 기회가 많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컴퓨터 자격증 공부쉽게 할수있게 도와보자 라는 마음을 먹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자랑 같지만 저는 컴퓨터 자격증을 다수 보유하고있어요.  ITQ OA마스터(한글, 파워, 엑셀, 엑세스), GTQ (1급, 2급, 3급) 이두가지는 자격증 감독관을 하려면 꼭 필요하다고해서 취득했었습니다. 그래서 ITQ공인강사 자격증, GTQ그래픽기술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시험감독관하러 많이 아르바이트 다녔었는데.. 육아를 하면서 다 포기를 했었습니다. 지금 감독관하려면 다시 프로그램들 숙지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지금은 GTQ감독관이되려면 1급만 필수조건이지만 예전엔 1급부터 3급까지 모두 필요했었습니다. 잘 바뀐거죠 ^^ 같이 공부를 하지 않겠지만 정보처리기사, 웹디자인기능사, 문서실무사1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워드포로세서 1급, MS 오피스 파워포인트, MS 오피스 엑셀 익스퍼트 등등 여러가지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물론 다 오래된 자격증이에요 MS자격증 2개가 그나마 제일 최근인데 그게 2013년 8월이네요. 아이를 2014년 4월에 낳고 정신없이 살다보니 자격증은 그후로 없네요. 도전을 해야하는데 육아를 하면서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한테 어려운걸 질문하시면 울지도 몰라요 ㅠㅠ 다답못하고 씹을수도있습니다. ㅡ.ㅡ

 

 다시 초심자의 마음으로 ITQ과목을 하나씩 해보려고 합니다. 감을 다시 잡기위해 기출문제를 이용해서

풀이방법과 제 기술을 조금 섞어서 알려드릴게요. 조금 느리고 천천히 진행될수있습니다. 이해해주세요 ^^

그럼 육아중인 웃는사자와 함께 공부같이 시작해보아요.

나중에라도 이블로그로 딸아이가 컴퓨터를 재미있게 배웠으면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