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한글

ITQ한글2022109기출A형 - 수식입력편집기

by SmileLion 2022.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요즘 신랑이 가족 홈페이지를 만들자고 해서 그 쪽으로 신랑이 예전 발행글부터 옮기고 있는데요.

흠...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일단 저는 그냥 계속 여기서 작업을 하다가 그쪽으로 다 옮겨가면 그곳에서 글을 올려야 할지 계속 이곳에 올려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블로그로 수익을 내보자 라는 말이 나와서 ㅎㅎ  가족 블로그라서 재미나게 이것저것 올리려는 목적이기도 해서 혹시나 저의 글을 발견하신다면 아 가족 블로그구나 해주세요 ㅎㅎㅎ 암튼 오늘도 오늘의 공부를 시작해야겠죠 ^^

 

수식편집기 인데요. 우리가 알아야 할 기능은 딱 1가지 입니다. 수식편집에서 한가지의 기능을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Tab키를 사용해야한다는 것 예를 들면 분수기능을 사용하다가 빠려나오려면 Tab키를 눌러주던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던 해야하는데 아무래도 키보드가 편하겠죠 ^^ 사실 수식편집은 마우스가 편할때도 있어서 뭐라고 딱부러지게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그럼 바로 출력형태와 같이 수식편집기를 이용해서 수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일부러 삼각형과 델타의 차이를 보여드리려고 왔다갔다 했는데요. 아 이런다고 모르시겠구나 싶어서 마지막에 삼각형 넣고 델타넣어서 글자를 입력했습니다. ㅎㅎㅎ 깜짝 이벤트라고 생각해주세요. y넣어야 할부분에 x를 넣어서 어익후 하고 금방 다시 수정했는데요. 그냥 잊어주세요 

 

수식(1)과 수식(2)의 간격은 Tqb키를 2번 정도 눌러줬습니다.

그럼 오늘의 공부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내일 도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