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엑셀

ITQ엑셀2022105기출A형 - 정렬 및 부분합, 윤곽지우기

by SmileLion 2022.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금요일은 행복하죠 ^^ 

그냥 기분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수요일에 쉬어서 더 주말이 빨리온 기분이라 그럴까요? 

그냥 제생일이라 기분이 좋은거겠죠 ^^  

오늘은 행복한 날입니다. ㅎㅎㅎ

 

그럼 이전 글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시고 같이 공부 이어나가 보세요 ^^

 


2022105회차A형-웃는사자.xlsx
0.02MB


오늘 공부할 부분은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입니다. 80점이 걸린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엄청 쉽죠 할것이 별로 없습니다. 3작업에 정렬 및 부분합이 나왔다 그럼 운수 대통인것같습니다. 아무래도 피벗테이블보다는 쉬우니까요 ^^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작업 시트의 B4:H12영역을 복사하여 제3작업 시트 B2셀부터 모두 붙여넣기 하시오.

(1) 부분합 : 출력형태처럼 정렬 

                    강좌명의 개수와 신청인원의 평균구하기

(2) 윤곽 지우기

(3) 나머지사항은 출력형태에 맞게 작성

 

아주 간단합니다. 출력형태처럼 정렬은 어떻게 하는 것이냐면!! 지저분하게 뭔가가 많이 늘어나고 글자가 많아진 부분을 정렬하면 됩니다. 문데에서는 분류 부분에 뭔가가 많이 생기고 많아 졌죠 ^^ 

분류 부분이 통계분석 // 자격증 // 데이터사이언스 이렇게 나눠져있는데요 ㅌ//ㅈ//ㄷ << 으로 내림차순이 되겠네요.

그리고 윤곽지우기는 개요지우기를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출력형태처럼 이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출력형태처럼 이쁘게 만들고 녹화를 중지했어야 했는데 그것을 못했네요.

분류 부분에 데이터사이언스 평균 글자와 데이터사이언스 개수 글자가 셀을 넘어가있죠 

그부분은 E와 F영 사이부분을 더블클릭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 아니면 그냥 옆으로 살짝 밀어주세요. 그럼 그셀이 넓어지니까요 ^^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이전발행글을 첨부하겠습니다.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공부에 더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2022.04.14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2022103기출A형 - 정렬 및 부부합, 윤곽지우기(개요지우기)

 

ITQ엑셀2022103기출A형 - 정렬 및 부부합, 윤곽지우기(개요지우기)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아침에 잠깐 비가 내렸었는데요. 이상하게 날씨만 꾸물하지 다시 비는 내리지 않고있네요. 오늘은 정렬및 부분합 입니다. 공부시작해보겠습니다. 그럼 조건을 살

smile-loveme.tistory.com

2022.02.05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2022101기출B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ITQ엑셀2022101기출B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토요일이네요. 입춘이 지났네요 어제가 입춘이였네요 ^^ 벌써 봄이다가오나봐요. ..난 이렇게 추운데 봄은 다시 또오네요 오늘의 공부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mile-loveme.tistory.com

2021.11.25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2021111기출A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ITQ엑셀2021111기출A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아침부터 달달한 초콜렛을 먹었더니 기분이 좋네요. 토핑을 먹고있거든요 은근 맛있어요 저만 그런가 ㅎㅎㅎ 지난 시간까지 공부하였던 파일을 올려드릴게요 ^^

smile-love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