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한글

ITQ한글2022104기출A형 - 덧말넣기, 하이퍼링크, 책갈피, 머리말, 문단 첫글자장식, 한자, 각주

by SmileLion 2022.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지난주부터 주욱 쉬었다고 봐도 되는데 블로그를... 왜이리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주말에 산에 다녀와서 그런가 봅니다.

그럼 오늘 공부 시작하겠습니다. 왠만하면 다 끝내고 싶네요 ITQ한글!!

 

그럼 문서작성 능력평가 를 하기전에 파일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같이 공부를 진행하셨으면 하네요 ^^ 타자연습은 따로 하시면 되니까요 


2022104회차A형-웃는사자.hwp
0.05MB


일단 상단에 책갈피와 덧말을 넣고 이전 시간에 했던 부분에 하이퍼링크를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머리말과 문단 첫 글자 장식, 한자 넣기, 그림 넣기, 각주 넣기를 차례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고 싶지만 녹화해주는 프로그램과 자꾸 충돌이 생겨서 단축키가 안되네요. 그래도 설명을 해드려야 하겠죠 ^^

 

일단 한자넣기는 그냥 한자키를 누르세요 오른쪽 Shift키 아래있습니다.

그리고 각주는 Ctrl + N, N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