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Q자격증/엑셀

ITQ엑셀2022101기출B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by SmileLion 2022.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토요일이네요. 입춘이 지났네요 어제가 입춘이였네요 ^^ 

벌써 봄이다가오나봐요. ..난 이렇게 추운데 봄은 다시 또오네요

 

오늘의 공부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작업시트의 B4:H12 영역을 복사하여 제3작업 시트의 B2셀에 모두 붙여넣기한 후 조건과 같이 작업하시오.

조건>>

(1) 부분합 - 출력형태처럼 정렬하고, 이름의 개수와 급여(단위:원)의 평균을 구하시오.

(2) 윤곽 - 지우기

(3) 나머지사항은 출력형태에 맞게 작성

 

정말 시험문제에 정렬 및 부분합 부분이 나오면 행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피벗테이블보다 할일도 적고 편하니까요

제발 부분합나와라~~~~ 이렇게 빌기도 합니다 ^^

 

부분합은 출력형태를 잘 살펴야 하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는 평균 개수가 구해져있는 곳이 몇번째 열인가 그게 상단타이틀이 뭐라고 적혀있나 그것만 보면 그부분에서 정렬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 이 문제에서는 발령부서게 평균과 개수가 구해져있네요.

그럼 발령부서를 보고 정렬을 하면됩니다. 

재무관리부/식료사업부/배송부 이렇게 정렬이 되어있네요 그럼 림차순 정렬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윤곽은 요즘 개요라고 명칭이 변경되어있던데요. 개요지우기나 윤곽지우기나 같은 것입니다.

그럼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작업시트의 내용을 3작업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때는 Ctrl + C >>> B2셀 선택후 Ctrl + V를 해주면 됩니다.

 

오늘의 공부는 여기까지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전 발행글을 첨부하오니 클릭하여 들어가셔서 공부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2021.12.16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2021111기출B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ITQ엑셀2021111기출B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아침부터 미세먼지로 인해 눈이 따끔거리네요 아이가 등교하면서 엄마 이거 안개야 하는데 ㅡㅡ 아니야 이건 미세먼지야 날씨가 겨울에 따뜻하면 북서쪽에서 바

smile-loveme.tistory.com

2021.11.25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2021111기출A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ITQ엑셀2021111기출A형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아침부터 달달한 초콜렛을 먹었더니 기분이 좋네요. 토핑을 먹고있거든요 은근 맛있어요 저만 그런가 ㅎㅎㅎ 지난 시간까지 공부하였던 파일을 올려드릴게요 ^^

smile-loveme.tistory.com

2021.10.09 - [ITQ자격증/엑셀] - ITQ엑셀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ITQ엑셀 - 제3작업 정렬 및 부분합

안녕하세요? 웃는 사자입니다. 왜 웃는 사자인지 궁금하신분이 있으실까요? 어릴쩍 태양을 그릴때 동그라미에 뾰족뾰족 삼각형모양으로 해를 그려줬었는데요 그게 사자이지 뭡니까? 아 해님 처

smile-loveme.tistory.com

 

반응형

댓글